- 제1조
- 목적
- 제2조
- 용어의 정의
- 제3조
-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제4조
- 약관의 외 준칙
- 제5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제6조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제7조
-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 제8조
- 회사의 의무
- 제9조
- 이용자의 의무
- 제10조
- 서비스의 제공
- 제11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제12조
- 유료 콘텐츠의 구매
- 제13조
- 대금결제
- 제14조
- 청약 철회 및 환불 등
- 제15조
-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등
- 제16조
- 손해배상
- 제17조
- 면책조항
- 제18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부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이스트게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그리고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③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④ ‘디바이스’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PC, 휴대폰, 스마트폰, PDA,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콘솔 게임기 등의 모든 기기를 의미합니다.
⑤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내에 본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제 5조 제2항에 따른 절차를 이행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2. 이용자는 수시로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배너 창을 확인하여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확인할 주의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적용일 7일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상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변경된 약관을 공시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시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기본적으로 이용자는 회사 약관 이용에 최초 1회 동의 시 이후 회사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를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령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또는 별도의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 확인 및 동의절차를 거쳐야 하는 콘텐츠의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 혹은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약관 및 정책은 정부가 제정한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본 약관 동의로 체결됩니다.
2. 본 약관의 동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이용신청 당시 애플리케이션 내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는 방식으로 성립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이용자의 신분증 사본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 혹은 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노출 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혹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하에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와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이메일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표시할 의무가 있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 정보를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 등에 표시합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표시 방법 등은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있으나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단, 전기통신 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적인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및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의 오류 등의 문제점에 대해 신속하게 회사에 알려 수정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 대한 모든 책임을 가지며, 타인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콘텐츠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관 및 관리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고객문의, 이벤트 당첨 등으로 인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또는 명의자의 동의 없이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③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통해 유료 콘텐츠, 아이템, 머니 등을 타인과 거래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④ 회사의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⑤ 회사의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⑧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또는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⑨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행위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⑩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⑪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등으로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⑫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또는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⑬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은 채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⑭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⑮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이용자는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 및 본 약관의 수정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②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③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3. 회사는 스마트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 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하며 디바이스의 변경, 해외 로밍 등의 경우로 인해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이용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초기화면에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의 결함, 긴급 보안문제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또는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초기화면에서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요구하거나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유료아이템이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이하 ‘영구아이템’ 이라 함)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정전, 제반 서비스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회사는 1항에서 3항까지의 사유에 의해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종류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의 결제운영정책에 따라 유료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콘텐츠의 사용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 이용자는 해당 유료콘텐츠에 대한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단 사용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구매 시 명시된 사용 기간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대금결제
1.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 사업자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또한 해당 방법 및 정책의 차이로 인한 결제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디바이스 비밀번호 설정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청약 철회 및 환불 등
1.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계약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2. 아래 각 호와 같은 경우 유료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콘텐츠에 대해서 유료콘텐츠 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①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니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유료콘텐츠의 경우
②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결제 없이 획득한 콘텐츠의 경우
③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콘텐츠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④ 묶음형으로 판매된 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⑤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유료콘텐츠의 경우
3.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종류에 따라 각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4. 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용이 기록되는 이용대금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또는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받은 유료콘텐츠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5. 유료콘텐츠를 이용해 무료콘텐츠로 전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전체 혹은 일부 사용으로 인하여 서비스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 단위가 훼손되었을 시에도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메세지함 및 선물함 등 유료콘텐츠의 송수신과 관련된 화면에서 수락 등의 동의 과정을 거친 경우 이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6.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회사가 지정한 위탁업체에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용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이 과정 중 플랫폼 사업자 또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용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이용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 시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유료콘텐츠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애플리케이션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유료콘텐츠의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콘텐츠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디바이스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애플리케이션의 유료콘텐츠는 애플리케이션 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따르기에 유료콘텐츠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애플리케이션 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애플리케이션 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애플리케이션 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환불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노력합니다.
10. 회사는 제11조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동안 환급절차를 이행하기 위한 전담 창구 등 고객 대응 수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등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탈퇴는 즉시 처리되며 탈퇴 시 이용자가 보유한 콘텐츠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시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또는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⑥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회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⑦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및 회사의 서비스를 사칭하여 메시지 등을 발송한 경우
⑧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⑨ 기타 제9조-(이용자의 의무)를 위배한 경우
3.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으며, 기 지급한 콘텐츠 구매 대금 및 데이터 통화료,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네트워크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되거나 서비스를 위해 긴급하게 실시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디바이스 관리소홀, 디바이스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이 면제되며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등급, 직접 구매한 유료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및 기대하는 점수, 순위, 이익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을 변경하여 얻을 수 있는 불이익 및 정보상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3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스트게임즈(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 및 게임을 통해 고지합니다.
- 제1조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제2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제3조
-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 제4조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제5조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제6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제7조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제8조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제9조
- 링크 사이트
- 제10조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 제11조
- 기타
- 부칙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기본 플랫폼 연동 게임 수집 항목 : 기기 OS 별 로그인 계정, 접속 로그, 결제기록, 통신사 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식별번호 등)
– 페이스북(Facebook) 연동 게임 수집 항목 : 이용자가 SNS 플랫폼 Facebook에서 허용한 기본설정 정보, 이용자의 고유식별번호, 이용자의 이름과 성, 이용자의 프로필 사진 또는 해당 URL, 친구의 고유식별번호 및 기타 공개 데이터, SNS에 등록할 때 제공한 로그인 이메일, 이용자의 성별, 생년월일, 접속 로그, 결제기록, 통신사 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식별번호 등)
- 카카오톡 플랫폼 연동 게임 수집 항목 : 카카오 회원번호,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친구목록 및 친구의 프로필 사진, 게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인증일자, 게임버전, 결제기록, 통신사 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식별번호 등)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 이용자의 상태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③ 유무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결제 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 정보, 통신사 정보, 구매내역 및 상품권 번호, 기타 결제 관련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고객이 유료 콘텐츠 복구 및 환불 요청 시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하여 이메일 주소 및 구매내역 확인내용, 그리고 본인이 아닌 타인에 의해 결제된 사실 확인을 위해 실명과 가족관계 증명 등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당사의 서비스에 사용되는 플랫폼을 통한 수집
–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동의 후 자발적 제공 혹은 입력을 통한 수집
–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한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기본 서비스 제공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트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②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이용자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불량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제4항 및 제15조 제2항 해당 또는 위반 등으로 인하여 계약 해지된 회원)의 주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 빈도 파악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령의 규정의 의거하거나 법령에 의해 정해진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제공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명 : igaworks
- 위탁업무 내용 : 디바이스 정보 통계 및 분석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이 접수된 후, 30일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또한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명시된 이유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의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이유: 부정이용 방지 / 보존기간: 1년)
②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 방문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6개월)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3년)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의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플랫폼 사업자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사업자를 통해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로그아웃과 삭제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플랫폼 사업자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사업자를 통해 ‘계정 삭제’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회사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개인정보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자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사업자의 가입 내역 확인 및 개인정보 제공을 통해 회사에 기록된 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첫 가입 시 기기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등록이나 친구추천 등의 기본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SNS 플랫폼으로부터 고유식별번호와 친구목록과 관련된 고유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전화번호 및 기기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링크 사이트
1. 본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과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 오석원
직책 : 팀장
이메일 : cage@estgames.com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www.ecmc.or.kr / 1661-5714)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제11조 기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는 경우에는 시행일시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나 게임 서비스 내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8년 5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